그동안 맥북을 사용하면서 Pages, Keynote, Numbers를 Office 대체용으로 사용해왔었는데,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기 위해서 Office에서 사용하는 확장자(pptx, xlsx 등)으로 변환하면 글꼴 문제라던가 표 문제가 꼭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윈도우를 켜서 수정해주는 작업을 추가로 거쳐줘야했습니다.


    그래서 너무 귀찮은 나머지 Mac용 Office를 알아보다가 맥용 오피스는 2가지가 있더라구요.,


    Office 2016 for Mac와 Office 365

    * 출처: https://products.office.com/ko-kr/buy/compare-microsoft-office-products?tab=tabs-2

    -> 제가 구매한 가격은 Personal 1년에 44,500원이었습니다.


    Office 2016 for Mac는 한번 구매하면 라이선스가 무제한이지만 OneDrive 1TB와 Office 버전 업 혜택이 없었고, Office 365는 라이선스 기간이 정해져 있다는 것이 흠이었습니다.


    그런데 계산을 해보니 Office 2016 살 돈이면 Office 365 3~4년을 쓸 수 있는 금액이고, Office의 경우 버전업이 상대적으로 잦은 편이라고 생각해서, Office 365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Office 2003 -> 2007 -> 2010 -> 2013 -> 2016 순서인데, 3~4년에 한 번씩은 꼭 나와서 2016을 살바에는 비슷한 가격대인 Office 365를 구매하는 것이 괜찮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개인 판매자에게 사면 3만원 대까지 떨어지던데, 그 당시에는 몰라서 G마켓에 있는 공식 MS 스토어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원래는 89,000원인데 프로모션으로 50% 세일한다고 해서 구매했긴 했는데 ESD가 아니면, 원래 지침이 기본 50% 세일인 것 같아요 ㅋㅋ


    구매하면 택배로 제품키가 든 박스가 옵니다.

    Windows 10 FPP도 이렇게 포장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미개봉 씰이 있던데 구매시에 꼭 참고하세요! 미개봉 씰이 없으면 제품키를 사용해버린 제품이거나 반품된 제품일 수도 있어요.


    미개봉 씰을 까고 열면 심플한 구성품이 반겨줍니다.

    왼쪽은 설명서 오른쪽은 제품키가 든 카드


    설명서는 대략 이런 내용인데, 비밀번호를 기록하는 칸을 제공하네요.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는 그렇게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설정하기 ~

    http://www.office.com/setup 에 접속하여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카이프 아이디가 있거나 XBOX 계정, OneDrive 계정 등 여러 서비스 계정 중 하나가 있으면 Microsoft 계정으로 인정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플랫폼 통합의 장점이죠.)


    그 다음 제품키를 입력 한 뒤에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32비트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습니다만, 64비트 클라이언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받는 방법은 아래에서 다룹니다.


    ~ 64비트 Office 다운로드하기 ~

    위의 과정에서 제품키 등록을 완료한 뒤에...

    http://www.office.com/myaccount 옆의 링크에 들어갑니다.

    주황색 배경인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언어 및 설치 옵션'을 클릭합니다.

    '추가 설치 옵션'을 클릭합니다.

    다른 Office 버전 항목에서 Office - 64비트를 선택한 후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12월에 공식 MS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주는 스티커입니다. 애플 제품을 살때 애플 로고 스티커를 2개 주는 것과 유사한 것 같네요.


    각 시대별 로고와 현재 서비스 중인 서비스의 로고 스티커도 몇 장 있어서 나쁘지 않은 사은품 같습니다.


    Posted by 코코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