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형 맥북 프로 일부 모델에서는 신규 HW 기능으로 Touch Bar와 Touch ID를 탑재하였습니다. Touch ID의 경우 iPhone에서 들어보셨을 것인데, Touch Bar의 경우 macOS에 관한 소식을 자주 접하지 않았다면, 생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사진 출처: Apple Korea (www.apple.com/kr)


    Touch Bar는 기존 맥북의 기능 키의 위치에 터치 인식이 가능한 OLED 패널을 달아 기존의 기능 키를 대체함과 동시에 편의성을 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맥북 프로만의 기능인 Touch Bar를 어느 정도 체험 할 수 있도록 Github의 'zats'라는 이름의 유저가 'TouchBar Launcher'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소스 코드와 함께 배포 중입니다.


    TouchBar Launcher를 실행하기 위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macOS 10.12 빌드 번호 916B2657 이상

    만일, 빌드 번호로 인하여 실행이 안된다고 추측된다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Combo 업데이트 팩을 여기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은 뒤 설치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XCode 8.1 이상

    XCode는 Mac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 파일 설치를 위해 한 번 이상 실행한 후 암호 요청시 암호를 제공해야합니다.


    - TouchBar Launcher

    TouchBar Launcher은 zats의 Github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준비물이 모두 갖추어졌다면, TouchBar Launcher를 바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실행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바로 뜨며 마우스로 클릭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코코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