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액정을 깨본적이 없는데, 처음으로 깨본 액정이 하필이면 아이폰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최근에 액정 부분 수리가 가능해져서 리퍼보다는 수리비가 싸게 책정이 됬고, 저 같은 경우에는 파손 보험을 들었고, 남은 수리비는 KT 멤버쉽으로 퉁쳐서 수리비가 따로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 KT 멤버쉽으로 본인 부담 수리비를 차감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액정을 한 번 깻으니 관련된 악세서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케이스의 경우에는 하드 케이스를 하나 가지고 있으므로 넘겼고 필름의 경우에는 평소에는 아무 필름이나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니 '강화 유리 필름'이 있더라구요. 액정 대신 필름이 깨지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힐링 쉴드'를 살려고 했지만 우연히 발견한 포스팅...



    * 포스팅 링크: http://mashmell.com/220835811095


    다음 웹툰에서 연재 중인 '게임회사 여직원들'의 작가님 블로그에서 본 포스팅인데, 그 중에서 눈에 이끌린 것은 아래 사진의 'Shadow Printing' 필름입니다.


    홍보문이 진짜라면, 정말 이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힐링 쉴드는 포기하고! 이것을 구매하였습니다.


    판매는 BF몰(www.bf-mall.com)에서 하고 있고, 필름은 Galaxy S7, iPhone 6/6S, iPhone 6+/6S+에 대응합니다. (기종에 맞게 구매하시는건 당연!)


    BF 몰의 설명에는 한진택배로 배송된다고 되어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CJ 대한통운으로 왔습니다. 제 지역에서는 한진택배 토요일 배송이 안오고, 이전에 한진택배에 데인적이 한 두번이 아닌지라 (2주동안 안 온다거나...) 대한통운으로 온 것이 되려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상품이 배송됬다는 메일에서 운송장 번호에 어떤 택배사인지 적혀있었으면 하네요. 상품 공지에는 한진으로 배송한다고 해서 운송장 번호를 찍을려고 했더니 형식이 틀리다고 해서 고생하면서 어떤 택배사인지 찾았네요.


    이래저래하여 도착한 필름..! 저 같은 경우에는 정품 인증 시리얼이 오지 않아서... 우선 문의 넣은 상태입니다. 정품 인증 시리얼이 중요한 이유가 BF몰에서 정품 인증 시리얼이 있으면 1회에 한해서 동일 제품 재구매시 50% 할인, 자사 다른 제품 구입 시 30% 할인을 해줍니다. 꼭 정품 인증 시리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구성품은 이러합니다.

    알코올 솜 1매, 극세사 천 1매, 강화 유리 필름(전면) 1장, 5개 국어로 된 필름 부착 설명서.


    설명서에 적힌대로 부착하면 잘 됩니다 처음 필름 부착 시도했는데, 기포 적게 잘 붙었습니다.



    실제로 부착해보니 화면 켜졌을때 안보이는건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야 알겠지만 어떤 색이든 인쇄된 이미지가 보입니다. 되려 화면을 껐을때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화면에 넣는 방식은 참신하다고 생각됬으나 필름 만들고 QA도 안했나 싶을 정도로 화면에 켜져도 잘 보입니다. 약간 연하게 인쇄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SP 말고 CP(Character Printing)된 것으로 구매하고자 합니다. SP된 것 구매 고민하셨다면 저는 비추입니다.


    Posted by 코코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