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 페르소나5 57시간째, 7번째 파레스 진행 중 등
페르소나5 57시간째입니다. 주인공이 구사일생을 했고, 7번째 파레스에 진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가 어느정도 안정되면서 일상 파트도 다시 진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종의 사유로 주인공은 학교에 못 가고, 외출 할 때 위장을 하고 다닙니다. 나갈때마다 소지로가 조심하라고 해주네요.
소지로가 1층에서 집합하는 것을 허락해준 덕분에 아지트가 2층에서 1층이 되었습니다. 1층이 되니 진짜 여유있는 모습입니다.
7번째 파레스 진행 이야기!
이번 파레스에서는 파티원이 쥐로 변하는 곳이 있습니다. PV#04에서도 잠깐 볼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 쥐의 작은 몸집을 이용하여 지름길을 찾아야합니다.
쥐 변신 여부를 제어 할 수 있는 오브젝트가 있는데, 잘 이용해야 던전을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쥐가 됬을때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문을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또한, 메뉴 키도 작동하지 않으니 주의해서 움직여야합니다.
쥐가 된 상태에서는 전투를 걸 수 없습니다만, 쉐도우에게 한방 얻어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투는 못하고 바로 튑니다.
쥐의 모습은 결과창에서도 반영이 되서 은근 귀엽습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 좋아요.
그리고 뭔 일인지 후타바 코프 능력이 매우매우 잘 터졌습니다.
좀 안 뜬다 싶으면 세이브 로드 한 번 해보시고 시도해보세요. 은근 분위기타는 게 있어서 뜰때는 뜨고 안뜰때는 안 뜹니다.
파레스를 진행하느라 일상파트는 단 하루 밖에 못했는데, 후타바 코프 MAX 찍었습니다.
이번 내용은 아키히바라에 혼자 갔던 이야기, '약속 노트'의 마무리, 자신의 예전 친구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마지막이니 코프에서 흘렸던 내용 모두 회수함과 동시에 연인이 됬으니 무한 애정 공세를 붓습니다. 음… 연인 안됬으면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대강 내용보니 내년에 후타바는 고등학교 갈 것 같아요. 페르소나5 확장판이나 후일담이 나오면 그 이야기가 풀릴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후타바 코프 능력은 확률인 것을 제외하면 진짜 유용한 것 같습니다. 전투 자체를 뒤집거나 각종 버프, HP 또는 SP 수급까지 다재다능합니다만, 모든게 확률이라는 점!
더불어 페르소나도 각성했습니다. 각성한 페르소나가 뭔가를 닮은 것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재밌었던 주말 마무리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시간이네요. 이번 주중에는 별로 못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