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1.19. 세가 스테이지에서 진행된 페르소나5의 BGM & 캐릭터 인기 순위 결과 공개입니다. BGM & 캐릭터 인기 투표는 SNS로 진행되었으며, 오늘 결과를 공개하였습니다.

    스포일러라고 적은 이유는 공식적으로 발표 할 때 일부 곡에 대한 정보를 스포일러라고 공개하지 않았습니다만, 저는 모두 적어서 스포일러라고 적었습니다.


    BGM

    5위: Will Power

    동료가 페르소나에 각성 할 때 나오는 음악입니다.


    4위: Last Surprise

    페르소나5의 일반 전투곡입니다.


    3위: The Whims of Fate

    게임 초반 부분의 카지노 파레스를 격파할때 나오는 BGM입니다.


    2위: Rivers In The Desert

    2회차에서 만날 수 있는 '숨겨진 보스'와 상대 할 때 나오는 BGM입니다. '숨겨진 보스'는 비밀!


    1위: Life Will Change

    페르소나5를 처음 시작하면 나오는 BGM이기도 하고 예고장을 날린 후에 파레스에 들어가면 나오는 BGM입니다. 경쾌하죠.



    캐릭터

    제 개인적으로는 납득 할 수 없는 결과입니다. 투표한 사람이 진짜 페르소나 플레이어가 맞는지 의문이네요. SNS로 했으니까 여성의 투표 비율이 많아서 그런건지...


    5위: 모르가나

    제 개인적으로는 제일 납득 할 수 없는 결과

    "피곤한데 자는게 어때", "여기는 갈 수 없어!" 이 멘트는 생각하면 할 수록 빡칩니다. 코멘트에서는 이게 귀엽다고 하던데... 전 화나요.


    4위: 키타가와 유스케

    은근 갭이 보이는 캐릭터죠. 말 한 번씩 잘못해서 한대씩 맞고, 후타바가 아끼던 피규어 분해해서 이상하게 조립해놓고...


    3위: 니지마 마코토

    페르소나5 공략 위키의 인기 투표에서는 1~3위 내로 드는 캐릭터입니다. 이번에도 3위에 앉았네요.

    괴도단의 참모 역할과 더불어 유스케보다 갭이 더 많았죠.


    2위: 페르소나5 주인공


    예상했던 결과라서 어떠한 생각도 떠오르지 않습니다.


    1위: 아케치 고로

    투표를 외모만 보고 했는지 몰라도 이건 절대 이해 할 수 없는 결과네요...

    "모성을 자극시킨다"라는 코멘트가 있었다는데... (왜인지는 게임 내에서 보시면 됩니다.) 전 절대 이해 할 수가 없네요. 주저리주저리 더 쓰면 스포 할까봐 각설하겠습니다.


    이 투표 결과는 여성의 투표 비율이 높거나 게임을 하지도 않고 캐릭터 설명만 봤다고 밖에 설명을 못 하겠습니다. 그리고 투표가 괴도단 한정도 아니고 '페르소나5의 캐릭터'로 넓게 잡혀있는데, 코옵 캐릭터가 안 나왔다는 사실이 좀 아쉽기도 합니다.

    Posted by 코코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