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9에서 iOS 10으로 오면서 불편함을 느끼는 요소 중 하나는 잠금해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원키를 눌러서 잠금해제를 할 경우 Touch ID를 통해서 잠금해제를 선택해도 지문인식 후 홈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야 잠금해제가 되고, 홈 버튼을 통하여 기기를 깨우면 지문인식만으로도 잠금해제가 바로 됩니다. 어쩔때는 홈 버튼을 눌러야 잠금해제가 되고 다른 때는 지문인식만으로도 잠금해제가 되기 때문에 변덕스럽다고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iOS 10에서 '홈 버튼 눌러서 잠금해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설정을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iOS 9에서 사용하던 방법으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설정 법을 다룹니다.

    아래 설정법은 Touch ID를 탑재한 iOS 10 기기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설정 앱에서 '일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일반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갑니다.


    손쉬운 사용에서 스크롤을 좀 내려 '홈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손가락 대서 열기' 항목을 활성화 시킵니다.


    위 내용대로 하면 iOS 7,8,9 처럼 잠금해제가 가능해집니다.


    Posted by 코코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