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포스팅 ~

    갤럭시 노트3 하드브릭 해결기 – (1): http://cocobluest.tistory.com/33

     

    ~ 준비물 ~

    포맷이 되어도 상관없는 Micro SD (2GB 이상)

    - Micro SD를 디스크로써 컴퓨터에 인식 시킬 수 있는 어댑터


    이번 포스팅에는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debrick.img 파일을 외장 SD카드에 플래싱하여 하드브릭 된 기기의 부팅을 성공시켜보겠습니다.


    저는 MicroSD to SD 어댑터가 있어서 이 어댑터를 사용하였습니다만, 만일 MicroSD to USB 어댑터가 있으시다면 그것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컴퓨터에 연결시키면, 아래처럼 디스크의 형태로 나와야합니다.


     

    그 다음 아래 링크의 Win32DiskImager.zip를 다운로드 받아 임의의 위치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Win32DiskImager"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그 다음 debrick.img를 위치를 지정해주고, 플래싱 할 디스크의 위치도 지정해줍니다.



    위처럼 정확히 지정이 완료됐다면, Write 버튼을 눌러 외장SD카드에 플래싱 해주세요.

    * 외장 SD카드의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그 다음 휴대폰에 외장 SD카드를 장착하여 다운로드 모드(홈 키 + 볼륨 Down + 전원 키)에 진입시킵니다.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사진처럼 부팅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이 상태에서 순정 펌웨어를 플래싱하여 순정으로 돌아갑니다. 순정 펌웨어 플래싱 한 뒤에는 리커버리에 들어가서 공장 초기화 한 번 돌려줘야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지만 외장SD카드를 빼면 똑같은 증세가 생기는데요. 이 증상은 순정 펌웨어인 상태에서 Kies나 Smart Switch를 이용하여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한번 진행하시면 외장 SD카드의 장착을 해제해도 정상적으로 부팅이 됩니다.


    이렇게 복구 한 뒤의 주의점이라고 하면 기본 내장 OTA로 업데이트하면 다시 증상이 돌아와 버립니다. OTA로 업데이트하지 마세요!

    Posted by 코코블루.